포레스터 리처치에 의하면, Gez-Z (18~23세)는 오프라인 보다 온라인 미디어를 더 소비 하게되는 첫 세대가 될 것이라고 한다. (“How To Build Your Brand With Generation Z,” by Forrester Research)

Research on Gen Z (Forester Research)
Research on Gen Z (Forester Research)

84%의 Z세대는 TV를 보면서 인터넷이 연결된 기기를 이용 한다고 합니다. 더우기, 이들은 전통적인 광고 매체보다 온라인 광고 컨텐츠를 다른 세대들 보다 신뢰하는 것으로 조사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22% 정도는 소셜네트워킹을 통해 전달된 메세지를 신뢰하며, 이는 다른 세대에 비해 49%가량 높은 수치라고 하는군요.

Marketing Prof.이 제언 하는 Z세대 공략에 대해;

  • ‘전달형’이 아닌 ‘참여형’ 소통을 하라
  •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메세지의 통일성을 잃지 마라

물론 ‘뻔’한 소리일 수도 있지만, 이 ‘뻔’한 소리에 대한 data와 insight는 중요한 마케터에게 중요한 lesson일 것 입니다.

출처 : Gen-Z Trusts Mobile, Social Content More Than Other Generations Do by Lenna Garibian | April 4, 2013

Gen Z세대에 관련한 저자 중에 Infographics을 사용하여 정리한 내용을 같이 포함해 봅니다.

Gen-Z-Claire-Madden_Infographic_McCrindle

 Infographic 출처: Generation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