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업무를 시작한 입문자들에게 어떤 Tool을 습득하는 것이 업무생산성에 도움이 될지와 교육 등의 자기계발 계획수립 시 참고할 만 리스트로 보인다. 물론 매니저 입장에서도 팀원들의 교육에 대한 고려와 일부 유료앱에 투자를 위한 계획 수립에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2015년에 발행 된 리스트로 최신 동향을 반영한 것으로 간주해도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Whisltetics와 같은 매우 단순한 툴에서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이 익히 알고있는 서비스도 볼 수 있다. 관심이 가는 툴로는 Content Creation로 분류 된 BUZZSUMO와 SCRIBE. 두가지는 지금 검토 중인 Tapfluence와 함께 조금 심도있는 검토후에 포스팅을 해볼까 한다.

이 세가지 툴은 전체 공개가 아닌 Digital Strategy 뉴스레터로 구독자를 대상으로 공유 할 계획이다. (이메일 구독 신청하기)

출처: 56 Top Social Media Tools for Business [Infographic]

Popular-Social-Media-Marketing-Tools-Infograph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