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최소한의 생각 또는 연습을 필요로 한때가 언제일까 생각해보면 바로 9-10월이 적기일 겁니다. “1인 창작” 시대라는 용어는 이미 각종 2015 트렌드자료에서 이미 접해 보았을 것입니다. 그 만큼 “자신에 대한 브랜딩” 중요해지고 있다는 것 입니다. 현재 ‘나는 정규직이고 대기업에 다니는데.. 별도의 브랜딩이 필요할까?’라고 생각 하시는 분도 심각하게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 정규직이라고하여 절대로 안정적이지만은 않을 것이며 어느 한순간에 준비된 것 없이 Panic상태에 빠질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추천 포스트 1: 일터, 정규직의 미래는 없다 추천포스트 1  추천 포스트 2: 2015년 프리랜서 이코노미에서 기대되는 것 

그리고, 스타트업의 CEO, 예비창업자의 경우, 자신이 사업에서 가장 큰 자산이며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마케팅 효과 또한 무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퍼스널 브랜딩 캔버스 (Personal Branding Canvas) [출처: 링크]

그림1

Luigi Centenaro에 의해 개발된 one page 툴로서 논리적인 방식으로 브레인스톰에서 전략까지 생각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비즈니스모델 캔버스를 활용 해보신 분들은 조금 더 쉽게 이해 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서비스 대신 “나” 자신을 대입하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모르시는 분들 또는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글로 번역 본을 만들어 보았고, 캔버스 내에 각 항목별로 설명도 번역 되어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 캔버스
퍼스널 브랜딩 캔버스 – 번역본

그리고 아래의 슬라이드를 참고 하시면 전체적인 생각의 흐름이 왼쪽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전개하여 작성한 후에 아래 영역으로 이동하여 마무리는 짖는 다는 것을 이해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한번에 되기는 사실상 어렵고 수차례 관점과 해당요소를 바꾸어가며 반복이 필요합니다.

캔버스의 가장 큰 특징이자 강점은 협소한 View에서 탈피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LinkedIn, About.me 등의 한개의 사이트를 이용한 브랜딩이 아닌 그보다 상위의 전략적인 가치를 찾는데 강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죠.

캔버스 다운로드

세가지 포맷으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1번 파워포인트에는 설명과 사용하실 때 필요하실 수 있는 Icon 세트를 포함 하였습니다. 2-3번은 웹조회용으로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1. 파워포인트 템플릿 구성 : http://bit.ly/personalbranding_canvas
  2. PDF 파일 : 퍼스널 브랜딩 캔버스 – 번역본
  3. PNG 파일: http://bit.ly/1gPrLYb
ICON 세트 (파워포인트 템플릿에만 포함)
ICON 세트 (파워포인트 템플릿에만 포함되어있음)

출처: 캔버스와 설명은 personalbrandingcanvas.com 에서 발췌 번역하였습니다.

영감을 주는 페이스북 포스트 인스파이어앱스 투데이

[ 참고 자료 : 퍼스널 브랜딩 ]

dd94fb6c33a24374e96ab794a6739a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