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우리나라의 역(逆)직구(해외직구와 반대 개념) 시장이 약 5,820억 원을 기록했다 ” COS’IN 교육창업, 지난해 하이타오족 해외 직구 39조…2018년 183조 전망

2015년도 말에는 인터넷사용인구 9천만 명으로 예상되며 중국 다음의 거대 인터넷시장이 될 것으로 지목하는 곳이 인도네시아라는 것과 Softbank에서 SE Asia에서 최대 규모인 1억달러를 투자한 인너텟 스타업도 싱가포르가 아닌 인도네시아라는 것을 아신다면 ‘ 이커머스 + 역직구 = 인도네시아 (?) ‘ 쉽게 연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이커머스 환경과 다르기 때문에 거시적 지표만으로 쉽게 판단해서는 안 되며 다각도로 봐야 하는 곳이 인도네시아입니다. 시장의 현실을 심도 있게 이해하고 정확한 기회 요인을 찾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총 3편으로 현지 Insider 관점의 Deep Dive 자료 만들게 되었습니다.

e-Book을 추천 드리고 싶은 분들은;

  • SE Asia 진출 글로벌 스트타업 (예비 창업자 포함)
  • SE Asia 시장 확대를 모색하는 기존 E-Com 기업 전략/기획 담당
  • 해외시장 진출의 아이디어를 생각하시는 기존 제조기업
    (또는 시장분석 리포팅에 관심 있는 전략/기획 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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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이커머스 이해하기 Deep Dive 리포트는 ROA 컨설팅의 지역 기술자문 역할을 수행 중인 DS 컨설팅에서 제공합니다. 현지 인사이트 파트너인 KowwinsBlue와 IndoWeb의 협조와 지원으로 만들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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