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서 이커머스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여성파워에 대한 조사 리포트(영문)

총 5,500명의 아시아 시장내 여성 온라인 쇼퍼를 대상으로 이코노미스트와 Vip.com에서 실시한 조사의 결과 리포트입니다.
  • 아시아 시장 내 여성 패션 사업 및 스타트업 관심있으신 분
  • 아시아 여성파위의 트렌드를 챙기고 싶으신분
  • 아시아 시장 여성특화 이커머스를 고민하시는 분
이런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시아의 메이저 시티에 거주하는 여성의 8%만이 전업주부로 자칭하였고 어떤형태이던 경제 활동에 참여하고 있음 조사를 통해 알게 되었고 중국의 경우는 62%가 경제활동에 참여 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내의 경우도 여성 근로자가 남성을 앞질렀다는 소식도 있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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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ㄹ라인 쇼핑 습관
이는 경제적인 독립성과 온라인을 통한 시간절약 및 오프라인에서의 고된 쇼핑을 온라인을 통해 보상을 받는 것과 동시에 오히려 온라인 판매자의 신뢰도는 높은 편으로 응답했다고 합니다.  물론 모두 오프라인 쇼핑의 메리트를 완전히 져버렸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여성에게 아직도 윈도우 쇼핑의 매력을 온라인이 완저히 재패했다고는 할 수 없겠죠) 62% (중국은 77%)의 여성은 구세대의 쇼핑의도 (가족, 남편 또는 아이들을 위한 쇼핑)가 아닌 전적인 “자신을 위한” 쇼핑을 만끼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침대에 누어 쇼핑을 즐긴다는 여성도 무려 30% (PC 78%, 스마트폰 45%)나 되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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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직구하게되는 이유과 문제점
이러한 여성 파워가 원하는 것은 “나를 알아주는” 그리고 “정확히 파악하는” 리테일러에게 높은 평가를 했다고 합니다. 이런 툴로는 개인화된 뉴스레터 등을 예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미혼인 여성에게 남편과 또는 아이들의 selling 스토리가 담긴 메세지로 불쾌감을 느낀다고 하니 쉬운 메세징은 절데 아닐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래에 여성 파워를 잡는 핵심이자 열쇠로 “모바일을 통한 충동구매”에서 승자가 나올 것이라는 예측으로 보고서는 이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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