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럭셔리 제품 소식통 & 럭셔리 시장 리포트


하나. 중국 소비자의 럭셔리제품 소식통은?

중국인의 10명 중에 8명은 럭셔리 제품 구매 시 인터넷과 모바일 리서치에 의존한다고 합니다. 브랜드 홈페이지와 뉴스사이트를 제외하고 두드러진 성장을 보인 채널은 웨이보 22% → 31%로 그리고 자체 브랜드 앱 24% → 30%로 Bain & Co.의 리포트를 인용하였습니다.

ImageProxy (1)

중국의 럭셔리 소비는 성장세이며 그중에 가장 큰 성장을 보이는 곳은 여성의류, 보석류와 화장품이지만, 럭셔리호텔과 스파가 2015년 최고의 히트 카테고리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멕켄지의 리포트를 인용하여 ‘향후 6개월 이내에 럭셔리 제품을 더 구매할 계획이다’라고 한 응답자는 31%였고 소비를 줄일 계획이라고 한 응답자는 겨우 8%로 조사 되었다고 합니다.

이상 출처: eMarketers “Luxury Buyers in China Depend on Digital”(링크)

[Luxury Institute]

Luxury Institutue에서 제시했던 2015년 예측에서 왜 중국 그리고 이커머스가 중요한지 다시 짚어 보면;

  • 성장이 둔화한 경제 대비 브랜수가 너무 많고,
  • 매장에 버금가는 이커머스 채널의 확보는 곧 사활로 이어지며,
  • 이커머스는 단순 브랜딩에서 소비자와의 ‘관계’형 브랜딩이 가능 ( 링크 )

[Luxury Daily]

2016년 더욱 인터넷을 활용한 Connection을 만드는 데 힘써야 하는 이유의 첫 번째로 98%의 럭셔리 제품 소비자는 인터넷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며, 두 번째로 일단 온라인이 되었을 땐  그들의 50% 시간이 럭셔리 제품 정보를 얻는 데 사용 한다고 합니다. WBR Digital의 조사에 의하면 45%의 럭셔리 제품구매는 온라인에서 찾은 정보에 영향을 받았다고 전합니다. 관계형 브랜딩의 중요성을 또 한번 시사하는 대목입니다.  (출처 링크 )

두울. 2016년 럭셔리 시장 전망 및 저명 인사이트 보고서

유로모니터를 포함한 McKinsey와 BCG 보고서 자료실에는 총 7개의 럭셔리 시장 관련된 리포트를 올려 놓았습니다. 각 리포트는 소비자 행태, 시장규모, 디지털 경험 등 다각적인 관점에서 살펴 보실 수 있으며 중국을 포함한 지역 별 인사이트를 확보하시는데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 럭셔리 시장 & 인사이트 보고서 자료실]

유로모니터의 2016년 럭셔리 시장 전망
■ BCG 2014년 글로벌 럭셔리 소비자 인사이트 (시장 다이나믹을 이해를 위해 강력추천)
■ McKinsey & Co의 시상전략을 top 20 도시로 설명한 The glittering power of cities for luxury growth. 2025년까지 600개 도시가 럭셔리 어페럴 시장성장의 85%를 차지할 것이라고 한 LuxuryScope 보고서 (지역별 인사이트 확보에 강력 추천)
■ McKinsey & Co의 디지털 경험의 럭셔리 시장 필요성을 이야기한 Digital Luxury experience
■ Economist의 2015년 럭셔리제품 시장 리포트

   자료실 가기 → 자료실

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