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딜로이트에서 발표한 리포트 “Omni-channel retail A Deloitte Point of View”에서유통산업의 최대 트랜드인 “옴니채널”에 대하여 아래의 그림에서와 같이 단계별로 옮겨가고 있음을 설명하였습니다.

설명하면서 중요하게 보아야 할 3가지 영역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였습니다.
- 옴니채널에서 마케팅은 점점 ‘효과’에 대한 중압감을 직면하게 될 것이다
- 고객 지향적인 모바일 결제수단은 향후 매출의 큰 드라이버로 자리 잡을 것이다
- 옴니채널 하에서 고객 지향(더 빠르고, 맛춤형, 정확한 재고 & 질 높은 서비스 ) 물류를 제공하기 위한 SCM/Fullfilment 전략은 그 어느때보다 중요해 질 것이다
제시된 3가지 관점에서 E-tailer가 고민해야할 요소와 개선할 부분을 제시 합니다. 그리고 각 개선의 대한 액션과 노력의 측정을 위한 KPI와 수준을 제시하게 됩니다. 아래의 표는 한번에 참고 하기 쉽도록 정리되어 있으며, 붉은색 점선으로 표시된 부분은 산업평균 KPI 수준과 특히 중요도가 높은 SCM관련 KPI 입니다.

딜로이트 보고서 전문 (pdf) 다운로드 받기 → http://bit.ly/omnichannel_scm_deloitte_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