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로의 진화를 의미하는 컨수머시장의 마일스톤 Windows 10

글로벌 런칭을 기점으로 Pre-launching과 Post-launching의 국내 전개 과정에서 여러가지 lesson이 있었습니다. 클라이언트 Confidentiality를 감안하여 그간 외부로 공개 된 자료를 위주로 DS 컨설팅에서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드라이브를 지원했던 액션을 집어 봅니다.

Pre-launch (D-60 시점)

B2B와 다른 컨텐츠 전략적 요소를 찾고 아이디에션을 해본 몇 가지 새로운 방식과 오래된 방식을 새로운 채널의 호응도를 보기 위한 시도가 있었습니다.

캡처dd

새로운 소셜 채널의 시도 : 윈도우 10의 컨텐츠 테스트 커뮤니티

전략적 전개 방향성을 타진하기 위한 고객 조사를 통해 Windows Insider 프로그램의 스토리를 전달한 Advocacy와 Influencer 활용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습니다.

출시전 윈도우 10 고객인지도 및 호감도 조사
출시전 윈도우 10 고객인지도 및 호감도 조사

런칭을 준비하는 차원에서의 소셜 모니터링과 Reactive 보다는 Pre-emptive 전략을 위한 Tool의 선별이 있었습니다. 국내 “네이버”가 인위적으로 막은 벽을 허물기에는 시간적 기술적 한계가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참고 버즈스모를 활용한 소셜모니터링 )

Domain Comparison 1

Launch & Post-Launch

런치 이후에는 DS 컨설팅의 자체 제작으로 컨수머를 위한 업그레이드 저니맵을 제시하여 각기 다른 환경의 사용자의 편의와 방향성 확보에 기여하는 컨텐츠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Windows 10 Upgrade Journey Map
Windows 10 Upgrade Journey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