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말 현재 전세계적으로 20억의 인구가 소셜미디어를 사용하고 있고 이는 전세계 인구의 28%가 “연결”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15년 소셜 미디어 예산은 총 디지털 마케팅 예산의 9.9%를 차지 했고 향후 5년 후에는 22.5%까지 성장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VentureBeat 는 2015년 1Q에 30억불의 투자가 마케팅 테크놀로지 방면으로 이루어졌으며, Aanalytics 다음으로 약 5억불의 투자가 가장 활발했던 분야가 역시 소셜이었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인기와 중요도는 함께 지속 성장해왔으며, 소셜 마케팅 전문가 타이틀을 가진 전문가는 미국에만 약 76천명에 달 한다고 합니다.
- 2016년 마케팅 부서의 조직의 모양을 구상하십니까?
- 마케팅 예산의 벤치마킹이 필요하십니까?
- 2015년 한해 동안 메이저 소셜 플레이어의 현황을 알고 싶으십니까?




